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헝다 2대 주주 화인부동산 상장폐지 “소액주주 보호 차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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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왕우훈민 작성일21-10-07 11:06 조회15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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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액주주 지분 주당 4홍콩달러에 공개매수헝다 지분 투자로 1.5조원 손실…주가 전년比 30%↓찬 CEO “소액주주에게 현금화 기회"[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천문학적 부채를 갚지 못해 채무불이행(디폴트) 위기에 처한 헝다그룹의 2대 주주였던 화인부동산(차이니즈 에스테이트 홀딩스)이 상장 폐지를 결정했다. 최근 헝다그룹 투자 후폭풍으로 주가가 급락하면서 소수 지분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해서란 설명이다.헝다그룹 로고(사진=AFP)6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 등 외신은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에 기반을 둔 ‘솔라 브라이트’가 화인부동산 소유주인 조셉 라우 지분 및 소수 투자자 지분 전체를 19억1000만홍콩달러(약 2935억원)에 인수할 것을 제안했다고 보도했다. 솔라 브라이트는 화인부동산의 최고경영자(CEO)이자 조셉 라우의 부인인 찬 호이완의 소유 회사다.블룸버그에 따르면 솔라 브라이트는 소액주주의 지분을 1주당 4홍콩달러에 사들일 예정이다. 화인부동산은 현재 홍콩 증시에 상장된 상태로, 조셉 라우와 그 가족들이 지분 75%를 보유하고 있으며 나머지 지분은 개인 투자자들이 갖고 있다. 솔라 브라이트는 소액주주 지분 매수를 완료한 뒤 화인부동산을 상장폐지할 계획이다.화인부동산은 지난 8월 30일부터 지난달 21일까지 헝다그룹 주식 1억890만주를 총 2억4650만홍콩달러(약 375억원)에 매각한 데 이어 현재 화인부동산은 나머지 지분 7억5110만주도 전량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화인부동산이 모든 지분을 청산할 경우 회사는 약 104억홍콩달러(약 1조5903억원)의 손실을 입을 수 있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화인부동산은 자사가 대주주로 있던 헝다그룹이 디폴트 위기를 맞은 데다 헝다그룹 여파로 중국 부동산 시장 자체가 침체하면서 전년보다 주가가 28.57% 빠졌다. 지난 29일 화인부동산 주가는 홍콩 증시에서 전 거래일 대비 33% 폭등한 2.90홍콩달러에 거래된 직후 거래가 정지됐다. 찬 CEO는 “부동산과 금융 시장에 많은 불확실성이 있어 회사의 주가를 예측할 수 없고, 이는 투자자들에게 큰 위험”이라면서 “회사를 상장폐지하기로 한 결정은 소액 주주들에게 현금을 회수할 기회를 제공하고 모든 위험을 우리가 지겠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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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차로 통과 차량, 시속 10→50km로 빨라져경기 파주시가 상습정체 구간인 책향기로(사진 왼쪽)와 갈현교차로 개선공사를 마치고 4일 동시 개통했다. (파주시청 제공) © 뉴스1(파주=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파주시는 출퇴근 시간대 상습정체가 발생하고 있는 ‘갈현교차로’(탄현)와 ‘책향기로’(운정)의 상습정체 개선공사를 마무리하고 4일 개통했다고 이날 밝혔다.갈현교차로는 지방도359호선과 360호선이 교차하는 주요 교차로로, 금촌에서 운정·교하 방면 좌회전차로가 짧아 직진차로까지 차량이 늘어서며 상습정체가 발생하던 구간이다. 이에 파주시는 지난 8월부터 지장물 이설과 도로 확·포장을 통해 30m에 불과했던 좌회전 차로를 150m로 연장해 좌회전차로 부족으로 인한 교통정체를 해소했다.책향기교차로는 인근 상가·아파트가 밀집돼 있고 제2자유로를 통해 출·퇴근하는 교통량이 많은 구간으로, 병목구조와 도로용량 부족으로 상습정체가 지속되던 구간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시는 중앙 및 가로변 녹지대를 축소하고 좌회전·본선 차로를 추가 확보해 부족했던 도로용량을 추가 확보했다.그 결과 2곳 교차로 모두 교통정체가 개선됐고 기존 교통신호 2~3주기 만에 교차로를 통과하던 차량이 1주기에 모두 통과하게 되면서 양방향 주행속도도 최대 40km/h(10km/h→50km/h) 가량 빨라진 것으로 조사됐다.최종환 파주시장은 “내년에도 상습정체가 발생하고 있는 주요교차로 4곳을 개선해 교통정체를 줄이고 원활한 교통흐름을 유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통행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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