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 하나둘 정리한 데 따른 경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5-15 11:04 조회151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시내 면세점을 하나둘 정리한 데 따른 경쟁 완화 효과도 나타날 것으로 예상한다.
다만 이는 불황형 단기 자구책.
국내면세업계1위 롯데면세점이 2년 가까이 이어온 적자를 올해 1분기 끊은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주된 배경으로 ‘다이궁(중국 보따리상)’과의 거래 중단이 꼽힙니다.
다이궁은 한때 국내면세업계의 매출을 대거 책임지는 큰손 고객으로 ‘갑’의 위치에.
시내 면세점을 하나둘 정리한 데 따른 경쟁 완화 효과도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신라면세점은 지난달 28일 각 그룹장에 희망퇴직을 신청할 인원을 파악하라고 지시했다.
신라면세점이 희망퇴직 신청을 받으면서면세업계주요 5개 사가 모두 비용 절감을 위한 인력 효율화 작업을 진행하게 됐다.
앞서 롯데와 신세계, HDC신라는 지난해에 희망퇴직.
2일 오전 서울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출국장면세구역이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다.
뉴시스 부진의 늪에 빠졌던면세업계실적이 1분기(1~3월)에 개선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중국 보따리상(다이궁)과의 거래 중단, 점포 축소, 희망퇴직 단행 등의.
최장 6일 이상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앞두고 유통·면세업계가 발 빠르게 대응에 나섰다.
해외여행 수요 급증이 예상되는 가운데, 면세점은 물론 TV홈쇼핑과 이커머스업계까지 여행 관련 상품과 프로모션을 대거 쏟아내며 소비자 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008770)를 시작으로 올해 1분기면세업체들의 실적 공개가 시작됐다.
오랜 기간 부진을 겪으면서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진행했던면세업계가 올해엔 재기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27일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의 올해 1분기면세부문의 매출은.
지난달 여행객들이 인천국제공항면세구역을 둘러보고 있다.
ⓒ뉴시스면세업계가 한국과 중국, 일본 3국의 황금연휴 특수를 기대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우리나라 황금연휴는 5월1일 근로자의 날부터 주말과 5월5일(어린이날, 부처님오신날), 6일 대체.
무역센터점의 영업 면적도 3개 층에서 2개 층으로 줄이고 근속 3년 이상 직원들을 대상으로 희망퇴직도 진행하고 있다.
면세업계는면세업황의 부진이 올해 더 깊어질 수 있다고 보고 강도 높은 구조조정에 나서고 있다.
면세시장을 보면 외국인 여행자 수는 코로나.
신라면세점이 희망퇴직을 단행한다.
최근면세업계실적이 일제히 악화하면서 구조조정 움직임이 확산하는 모습이다.
제주시 연동 신라면세점 제주점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이 쇼핑을 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