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고 있는 가운데, 원민경 비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5-19 10:46 조회138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 국제사회에서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의 위상이 흔들리고 있는 가운데, 원민경 비상임위원(53·법무법인 원 변호사)은 지난달 29~30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유엔 인종.
인권기구연합(GANHRI·간리)의 질의에 '윤석열 전 대통령 방어권 보장 안건'을 통과시킨 사실 등을 답변으로 제시하기로 했다.
인권위는 간리의 특별심사를 앞두고 있으며, 다음 달 1일까지 계엄과 관련한 인권 침해 대응 상황과인권위의 독립성에 대한 간리 측.
인권위는 윤 전 대통령의 방어권 보장 안건을 통과시킨 사실 등을 답변하기로 했다.
19일 서미화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따르면,인권위는 세계국가인권기구연합(GANHRI·간리)에 대한 답변서 초안에서 ‘계엄 선포와 관련한 인권 침해에 어떤 대응을 했느냐’는 질문.
인권위는 인권기구연합 회원으로 이 자격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심사를 받아야 한다.
다음 달 1일까지 계엄 관련 인권 침해에 어떻게 대응했는지,인권위독립성은 어떤지를 묻는 인권기구연합의 특별심사 질의에 답변해야 한다.
전 대통령 방어권 보장 안건’을 통과시킨 사실을 답변으로 적어 보내기로 했다.
19일 더불어민주당 서미화 의원실에 따르면,인권위는 ‘계엄 선포와 관련한 인권 침해에 어떤 대응을 했냐’는 간리 질문에 “계엄 선포로 야기된 국가적 위기 관련 인권 침해 방지.
대통령 권한대행이 이숙진 전 여성가족부 차관(61)을 국가인권위원회상임위원으로 임명했다.
16일인권위에 따르면 이 상임위원은 오는 20일 부임해 3년 임기를 시작한다.
이 상임위원은 더불어민주당 추천으로 지난해 9월 26일 국회.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 위원장이 24일 오후 서울 중구인권위에서 열린 제7차 전원위원회를 주재하고 있다.
오른쪽은 김용원인권위상임위원.
연합(GANHRI·간리)의 특별심사를 앞둔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가 심사 답변서를 심의하지 못하고 전원위원회에 회부했습니다.
인권위는 오늘(15일) 오전 상임위원회를 열고 ‘세계국가인권기구연합 승인 소위 특별심사 답변서 제출의 건’을 상정했습니다.
기구연합(GANHRI·간리)의 특별심사를 앞둔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가 격론 끝에 심사 답변서를 전원위원회에서 논의하기로 했다.
인권위는 15일 상임위원회를 열고 '세계국가인권기구연합 승인소위 특별심사 답변서 제출의 건'을 상정했으나, 전원위 회부를 주장.
이 지난 1월 인권위원 직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혔지만, 4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사표가 수리되지 않은 것으로 15일 확인됐다.
인권위안팎에선 보수 성향인 원명 스님이 물러나면 정권이 교체될 경우 진보 성향 인사가 그 자리를 채울 가능성이 커 사표 수리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