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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젊은 기관사들의 퇴사 이유를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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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작성일25-06-09 16:48 조회28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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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아" 노조 내부에서는 젊은 기관사들의 퇴사 이유를 공사 내 열악한 근무환경을 원인으로 지목하고 있다.


특히 1~4호선과 달리5~8호선은 혼자 열차를 담당하는 1인 승무제로 근무하는데 이 근무 형태가 주요 원인일 것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깨끗하게 떼어지지 않아 적어도 전화번호만큼은 알아보지 못하게 최대한 긁어내고 있다"고 말했다.


취재진이 서울지하철 1·4·5·8호선주요 역사 화장실을 둘러본 결과 불법 전단물을 손쉽게 찾을 수 있었다.


민락1지구~별내역 ▲민락2·고산지구~별내역을 연결한다.


지하철8호선별내역과 연결해 잠실, 강남 등 서울 동남권역으로의 접근성이.


출근 시간(오전 6시~9시)과 퇴근 시간(오후5시~8시)에는 20~25분 간격으로 집중 배차되며 그 외 시간대에는.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오는 7월 1일부터 민락1지구 및 민락2·고산지구에서 지하철8호선별내역까지 연결되는 예약형 교통서비스 '똑버스'를 정식 운행한다.


5일 의정부시에 따르면 똑버스는 '똑똑하게 이동하는 버스'라는.


서울시는 환경미화원·경비원 등 새벽 시간대 근로자의 대중교통 편의를 돕기 위해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21일 밝혔다.


이수역 헤리드 모델하우스


서울시는 앞서 지난해 11월 새벽.


다만 기관사실에서는 객차에 설치된 폐회로텔레비전 영상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문제는 ‘1인 승무제’로 운영되는5~8호선의 경우 기관사 한 명이 운행하면서 객차 내부 긴급상황을 살피고 대처를 해야 하는 업무를 떠안아야 한다는 점이다.


공사는 2003년 대구 지하철 참사 이후 전동차의 골격, 바닥재, 객실 의자를 스테인리스 등 불연성 소재로 교체했다.


서울 지하철5~8호선도 2005년 초 내장재가 불연성 소재로 교체됐다.


대구 지하철 참사 당시엔 좌석이 폴리우레탄 등 불에 타기 쉬운 가연성 소재.


대응을 기관사 혼자 감당해야 했다.


김진환 서울교통공사노동조합 교선실장은 “기관사와 차장이 탑승하는 1∼4호선과 달리,5∼8호선은 기관사 1인 승무 체제여서 운전 업무와 승객 안전 업무를 1명이 다 감당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서울시와 공사는 대통령 선거.


서울 종각역에서 지하철을 이용하려는 시민이 개찰구에 교통카드를 찍고 있다.


이는 기존 첫차 운행 시각인 오전5시 30분보다 30분 앞당기는 것이다.


▲ 지하철5호선의 새 전동차 서울시는 이르면 8월부터 서울 지하철 1∼8호선첫차 시간을 현재보다 30분 앞당긴 오전5시부터 운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환경미화원·경비원 등 새벽 시간대 근로자의 대중교통 편의를 돕기 위한 조처로, 서울시는 앞서 지난해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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