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친환경 종이튜브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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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궉랑종 작성일21-09-29 19:20 조회8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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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콜마의 친환경 철학과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종이튜브 패키지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수상하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한국콜마는 친환경 화장품 용기인 종이튜브가 미국 'IDEA 2021''에서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IDEA는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디자인계의 '아카데미상'으로 평가받는다. 종이튜브는 앞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히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본상을 수상한바 있다.종이튜브는 플라스틱 사용이 불가피한 캡을 제외한 본체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80% 줄인 친환경 화장품 용기다. 다 쓴 종이튜브는 절취선에 따라 찢어 용기 안에 남은 화장품 잔량을 사용하기에 용이하고, 종이로 분리배출하기도 수월하다.한국콜마 패키지스튜디오 김형상 상무는 "한국콜마 패키지스튜디오는 디자인으로 환경보전에 앞장서고 선도하는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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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크 아바타 화면. /사진제공 = 웹케시 그룹KT와 웹케시 그룹이 인공지능(AI) 비서 서비스를 공동 출시했다. 세금계산서 발행이나 잔액, 매출 등 경영정보를 음성으로 한번에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로, B2B(기업간 거래) AI 서비스 시장을 노린 것이다. 29일 KT와 웹케시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AI비서 서비스 '에스크 아바타(Ask Avata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에스크 아바타는 △은행 △매출매입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법인카드 △신용카드 △세무 △거래처 △온라인 매출 △웹케시 경리나라 등 10여개 메뉴가 제공된다.보이스 브리핑, 전화걸기, 메시지 보내기, 캡쳐하기 등을 음성으로 명령할 수 있다. 가령 앱을 실행한 뒤 "오늘 회사 매출 얼마야"를 물으면 에스크 아바타가 회사 계좌정보를 기반으로 답해준다. 오늘 기준 입금내역이나 계좌잔고, 거래처 이체기록도 음성으로 확인할 수 있다. 향후 KT의 상권분석 서비스와 제로페이와도 연계해 답변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에스크 아바타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된다.윤완수 웹케시 부회장은 "아마존 알렉사나 구글 어시스턴스는 교통정보와 날씨 등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정보를 검색해주는 반면, 에스크 아바타는 업무 정보에 특화됐다"면서 " '매출액'에 대한 사전적 정의만 검색해주는 타 AI와 달리 업무를 도와주는 AI 비서로는 최초"라고 강조했다. ━지분투자 단행 후 KT·웹케시 그룹 간 첫 협업사례━에스크 아바타를 구현한 핵심 기술은 KT의 AI 음성인식 비서인 '기가지니'다. 기가지니는 이용자의 음성을 듣고, 경리나라 등 웹케시 서비스에 저장된 고객 데이터를 음성으로 변환해 읽어준다. 이번 협업은 앞서 KT가 웹케시 그룹을 대상으로 단행한 236억원 규모 지분투자의일환이다. KT는 AI와 클라우드 등 기술을 웹케시의 B2B 솔루션에 접목해 기업의 디지털 전환(DX) 수요를 공략하기로 했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은 "KT는 단순 발화나 음성인식 수준을 넘어 사람처럼 대화할 수 있는 초거대 AI를 만들고자 한다"며 "KT의 기술과 웹케시의 금융 빅데이터를 접목해 기업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완수 웹케시 그룹 부회장이 29일 오전 온라인으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에스크 아바타 서비스에 대해 소개하는 모습./사진제공=웹케시 그룹윤 부회장은 "그동안 키보드와 마우스 등 손으로 업무를 봤다면 앞으로는 음성으로 일하는 시대가 올 것"이라며 "일하는 모든 사람들이 자신만의 음성 AI 비서를 갖도록 하는게 목표"라고 말했다. 실제로 미국 전체 성인의 24%가 음성 AI 서비스를 이용하고, 이중 41%가 매일 사용한다는 것. 지난 5년 간 음성 AI비서 시장은 매년 32.8% 성장했다. KT와 웹케시는 올해 말 1만명의 활성 이용자를 시작으로, 중소기업과 자영업자 등을 대상으로 고객을 확대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 일하는 개인 2800만명을 모두 에스크 아바타 고객으로 확보하는 것이 목표다. 윤 부회장은 "기본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하고 고급 기능에 한해 유료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수익모델을 구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에스크 아바타 화면. /사진제공 = 웹케시 그룹KT와 웹케시 그룹이 인공지능(AI) 비서 서비스를 공동 출시했다. 세금계산서 발행이나 잔액, 매출 등 경영정보를 음성으로 한번에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로, B2B(기업간 거래) AI 서비스 시장을 노린 것이다. 29일 KT와 웹케시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AI비서 서비스 '에스크 아바타(Ask Avata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에스크 아바타는 △은행 △매출매입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법인카드 △신용카드 △세무 △거래처 △온라인 매출 △웹케시 경리나라 등 10여개 메뉴가 제공된다.보이스 브리핑, 전화걸기, 메시지 보내기, 캡쳐하기 등을 음성으로 명령할 수 있다. 가령 앱을 실행한 뒤 "오늘 회사 매출 얼마야"를 물으면 에스크 아바타가 회사 계좌정보를 기반으로 답해준다. 오늘 기준 입금내역이나 계좌잔고, 거래처 이체기록도 음성으로 확인할 수 있다. 향후 KT의 상권분석 서비스와 제로페이와도 연계해 답변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에스크 아바타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된다.윤완수 웹케시 부회장은 "아마존 알렉사나 구글 어시스턴스는 교통정보와 날씨 등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정보를 검색해주는 반면, 에스크 아바타는 업무 정보에 특화됐다"면서 " '매출액'에 대한 사전적 정의만 검색해주는 타 AI와 달리 업무를 도와주는 AI 비서로는 최초"라고 강조했다. ━지분투자 단행 후 KT·웹케시 그룹 간 첫 협업사례━에스크 아바타를 구현한 핵심 기술은 KT의 AI 음성인식 비서인 '기가지니'다. 기가지니는 이용자의 음성을 듣고, 경리나라 등 웹케시 서비스에 저장된 고객 데이터를 음성으로 변환해 읽어준다. 이번 협업은 앞서 KT가 웹케시 그룹을 대상으로 단행한 236억원 규모 지분투자의일환이다. KT는 AI와 클라우드 등 기술을 웹케시의 B2B 솔루션에 접목해 기업의 디지털 전환(DX) 수요를 공략하기로 했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은 "KT는 단순 발화나 음성인식 수준을 넘어 사람처럼 대화할 수 있는 초거대 AI를 만들고자 한다"며 "KT의 기술과 웹케시의 금융 빅데이터를 접목해 기업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완수 웹케시 그룹 부회장이 29일 오전 온라인으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에스크 아바타 서비스에 대해 소개하는 모습./사진제공=웹케시 그룹윤 부회장은 "그동안 키보드와 마우스 등 손으로 업무를 봤다면 앞으로는 음성으로 일하는 시대가 올 것"이라며 "일하는 모든 사람들이 자신만의 음성 AI 비서를 갖도록 하는게 목표"라고 말했다. 실제로 미국 전체 성인의 24%가 음성 AI 서비스를 이용하고, 이중 41%가 매일 사용한다는 것. 지난 5년 간 음성 AI비서 시장은 매년 32.8% 성장했다. KT와 웹케시는 올해 말 1만명의 활성 이용자를 시작으로, 중소기업과 자영업자 등을 대상으로 고객을 확대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 일하는 개인 2800만명을 모두 에스크 아바타 고객으로 확보하는 것이 목표다. 윤 부회장은 "기본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하고 고급 기능에 한해 유료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수익모델을 구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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