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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빙, K-콘텐츠로 글로벌 OTT 시장 정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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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정신희 작성일21-10-19 07:47 조회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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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지을(왼쪽), 이명한 티빙 대표가 18일 티빙 1주년 'TVING CONNECT 2021' 행사에 참석해 글로벌 OTT 시장 진출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티빙 제공국내 토종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인 티빙이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지 1주년을 맞아 해외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나섰다. 한국 콘텐츠의 전파력이 큰 일본과 대만 등 아시아를 시작으로 2023년에는 'OTT의 본고장'인 미국 시장 공략에도 나설 방침이다.티빙은 18일 온라인으로 '티빙 커넥트 2021' 행사를 열고 오리지널 K-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티빙은 지난해 10월 CJ ENM에서 분사해 독립법인으로 출범했다. 회사 측은 불과 1년 만에 누적 유료 가입자가 206% 증가했고, OTT 주 타깃 층인 20~30대 뿐만 아니라 10대 가입자가 26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내년부터는 해외 사업 확장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 계획이다. 우선 내년도에 일본과 대만 등 아시아 시장 진출을 완료한 뒤 미국, 유럽 등 10개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주요 국가에 직접 D2C서비스를 런칭 및 운영하고,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뿐만 아니라 현지 시장을 직접 공략할 수 있는 로컬 콘텐츠도 공급키로 했다. 특히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등 230여개 국가에 메신저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인'과 공동으로 보조를 맞춘다. 현재 두 회사는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논의하는 중이다.이명한 티빙 공동대표는 "넷플릭스 사례를 통해 알 수 있듯이 강력한 오리지널 콘텐츠가 주는 사업적 동력이 얼마나 큰지 확인했다"며 "티빙은 (K-콘텐츠에 대한) 팬덤과 IP(지적재산)에 있어 우위를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한민국 대중들이 끌리는 것을 잘 캐치하고, 상품화하는 프랜차이즈 능력과 경험치가 많이 축적돼 있다"고 부연했다.티빙은 오는 2023년까지 국내에서 유료가입자 800만명을 확보할 계획이다. 우선 스마트TV에 티빙을 직접 지원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내년부터 삼성전자, LG전자를 비롯해 국내에서 판매되는 스마트TV에 티빙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삼성과는 모든 스마트TV 신제품에 티빙 전용 서비스 버튼을 도입하기 위해 협의를 진행 중이다. 양지을 티빙 공동대표는 "2022년부터 삼성, LG를 비롯해 국내에서 판매되는 스마트TV에 티빙 서비스가 지원될 것"이라며 "삼성전자와 긴밀히 협력해 티빙 전용 서비스 버튼 등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논의가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한편 이날 행사에는 강호성 CJ ENM 대표도 직접 참여해 티빙과의 시너지를 강조했다. 강 대표는 "티빙은 CJ ENM의 디지털 시프트 혁신을 주도하며 CJ ENM 디지털 역량 강화 전략의 핵심축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티빙과 채널간의 시너지 전략을 고도화해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들과 만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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