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이야기 의 재도약, 가족형 오락실로의 변신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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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반성규수 작성일25-11-16 21:42 조회1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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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년 만에 점수보상형 게임 바다이야기 규제 완화
과거 정부는 2023년까지 국내 4개 업체에 점수보상형 아케이드 게임리뎀션 게임 시법사업을 허용하기로 결정하면서, 관련 업계가 현재 다시 활기를 찾았습니다.바다이야기사건 이후 강화된 규제가 이번 시범 사업을 통해 완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으며, 이는 해외의 가족형 오락실 문화가 국내에도 자리 잡을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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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수보상형 아케이드 게임 시범사업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4개 업체가 점수보상형 아케이드 게임 시범사업을 2년간 허용받게 되었습니다. 이 시범사업은 점수 보상형 게임의 운영 환경을 평가하고, 안전성과 이용자 만족도를 고려하여 추후 규제 개혁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로 볼 수 있습니다.
해외의 가족형 오락실 문화 도입
미국과 일본에서는 이미 점수보상형 오락실이 패스트푸드점, 패밀리레스토랑, 놀이공원 등과 결합하여 가족형 복합 놀이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2004년바다이야기 가 등장하며 새로운 놀이 문화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되었으나, 중독성과 사행성 논란으로 인해 규제가 강화되었습니다.
정부의 규제 완화 노력
2006년 제정된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과 2007년 개정된 법률은 1만 원 이상의 경품 제공 및 게임물 이용을 통한 결과물 환전을 금지했습니다. 이는바다이야기 온라인 과 같은 사행성 게임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였습니다. 그러나 강화된 규제로 인해 건전한 아케이드 게임을 제공하는 오락실 업계도 어려움을 겪게 되었습니다.
업계의 기대와 전망
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시범 사업 허용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기존 아케이드 게임과 점수보상 시스템을 연동하거나, 지역사회 상권에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포인트 충전, 적립, 경품 교환 내역을 투명하게 관리하여 사행성 게임으로 변질될 가능성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규제가 완화되면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아케이드 게임 시장이 다시 활기를 찾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시범 사업을 통해바다이야기 와 같은 점수보상형 게임이 가족형 오락실 문화로 정착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이는 국내 게임 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의미하며, 건전한 놀이 문화를 제공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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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 admin@reelnara.info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사진. 연합뉴스
20~30대의 고용 한파가 어제오늘 일은 아니지만 상황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어 우려스럽다. 청년층(15~29세) 취업자수는 사상 최저이고 할 일 없이 쉬는 2030이 70만명 이상이다. 그 자리를 60대 이상이 저임금 현장에서 메우고 있다. 산업 현장에서 청년의 부재는 국가 미래 경쟁력과 직결되는 문제다. 정치권이 고용 정책의 초점을 정년 연장에 맞추는 분위기인데 청년 일자리 활성화 대책을 병행하지 않으면 반쪽짜리 해법에 그칠 수밖에 없다.
정 바다이야기모바일 부의 10월 고용동향에 젊은 세대의 취업 현실이 오롯이 담겨 있다. 전체 취업자수는 사상 최대(2904만명)지만 청년층 취업자수는 전년보다 16만여명이 줄어든 352만명으로 최저였다. 저출생 영향을 제외한 ‘청년층 고용률’도 44.6%로 연령대별로 유일하게 줄었다. 30대에선 자포자기 같은 ‘쉬었음’ 수치가 급증했다. 30대 쉬었음 인구는 역대 최대인 33 한국릴게임 만4000명이었다. 그냥 쉰 20대가 다소 줄었지만 40만명 선이다. 경제활동에 가장 적극적이어야 할 2030의 취업포기자 숫자가 충남 천안시 인구(약 70만명)를 웃돈다. 반면 60세 이상 취업자수는 33만4000명이나 늘며 고용률(48.1%)이 10월 기준 최고였다. 경제 역동성이 떨어지는 구조로 가고 있다.
2030을 많이 뽑는 제조 체리마스터모바일 업 고용이 감소세인 데다 경력직 중심의 수시 채용 관행이 대기업 위주로 자리잡은 탓이 크다. 인공지능(AI) 도입도 사회 초년생들의 일자리 대체에 한몫하고 있다. 경제 환경 변화가 초래한 현상이지만 개선책이 없진 않다. 일자리 창출과 직결된 기업의 투자 확대, 이를 위한 규제 완화가 그것이다. 이재명 대통령이 어제 “대한민국이 당면한 최대 과제는 잠재성장률 릴게임예시 을 반등시키는 것이고 규제, 노동 등에서 과감한 구조개혁이 필요하다”고 밝힌 게 명쾌한 해법이다.
문제는 대통령 말 따로 정책 따로가 빈번하다는 점이다. 당정이 적극 나서는 노란봉투법, 온실가스 감축 목표 상향, 정년 연장 등은 모두 기업 부담을 키우는 것들이다. 특히 여당이 연내 입법을 서두르는 정년 연장안은 청년 고용 실태를 고려할 때 릴게임손오공 무작정 밀어붙일 문제가 아니다. 과거 정년 60세 의무화 이후 정년 연장 근로자가 1명 늘어날 때 20대 취업자가 0.4~1.5명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노동시장 경직성, 호봉제 중심의 임금체계 해소가 정년 연장과 청년 고용 회복을 아우를 선결 조건이다. 청년이 놀고 일할 의지조차 없는 현실을 방치해선 경제의 미래는 없다는 점을 한시도 잊어선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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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대의 고용 한파가 어제오늘 일은 아니지만 상황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어 우려스럽다. 청년층(15~29세) 취업자수는 사상 최저이고 할 일 없이 쉬는 2030이 70만명 이상이다. 그 자리를 60대 이상이 저임금 현장에서 메우고 있다. 산업 현장에서 청년의 부재는 국가 미래 경쟁력과 직결되는 문제다. 정치권이 고용 정책의 초점을 정년 연장에 맞추는 분위기인데 청년 일자리 활성화 대책을 병행하지 않으면 반쪽짜리 해법에 그칠 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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