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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커버그, 내부고발자 폭로에 "사실 무근" 일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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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맹소오 작성일21-10-06 12:05 조회86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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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우겐 청문회 출석 후 직원에게 내부 메시지 보내페이스북, 부정적 경험 노출로 얻는 이득 전혀 없어“이용 시간 감소에도 가족 게시물 많이 보이도록 유도”[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가 사용자의 안전보다 이익을 우선시한다는 비판에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저커버그 CEO가 해당 의혹에 입장을 내놓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사진=AFP)5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저커버그 CEO는 페이스북 직원에게 보낸 내부 메시지에서 “우리의 일과 동기를 잘못 전달하는 보도를 보고 있는 것은 어려운 일”이라면서 “(외부에서) 회사에 잘못된 이미지를 덧씌우고 있지만, 우리 대부분은 그것을 인정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앞서 페이스북에서 프로덕트 매니저로 일했던 프랜시스 하우겐은 월스트리트저널(WSJ)에 페이스북은 자회사인 인스타그램이 10대 소녀들의 정신 건강에 해롭다는 것을 인지하고도 이를 방치하고, 유명인들을 관리하는 화이트리스트를 만들어 규정을 차등 적용했다는 내용을 폭로했다.하우겐은 이날 상원 상무 소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회사의 경영진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더 안전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지만 천문학적인 이익을 사람들보다 먼저 생각했기 때문에 필요한 변경을 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의회의 조치가 필요하다”라고 주장하기도 했다.저커버그 CEO는 내부 메시지에서 페이스북이 미성년자의 안전을 걱정하지 않는다는 이야기에 시달렸다고 전했다. 그는 “어린이들의 건강이나 복지에 관해선 모든 부정적인 경험은 처리해야 할 중요한 문제”라면서 “우리는 (부정적인 경험에 노출된) 사람들 돕기 위해 수년 간 업계 최고로 노력을 해왔으며, 우리가 그 일을 잘 해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라고 밝혔다.그러면서 “페이스북은 사람들을 화나게 하거나 우울하게 만드는 콘텐츠로부터 이익을 얻지 않으며, 모든 제품 관련 의사 결정을 사용자의 이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내리지 않는다”라면서“페이스북은 몇 년 전 사람들의 이용 시간이 줄어들 것을 예상하면서도 친구들과 가족들의 게시물을 더 많이 보여주기 위해 알고리즘을 변경했다”라고 강조했다.최근 페이스북은 내부 폭로에 이어 서비스 장애 등으로 진퇴양난에 빠진 상황이다. 지난 4일 오전 11시45분께부터 전 세계 곳곳에서 페이스북 접속이 중단되기 시작해 약 7시간이 지난 뒤 정상화했다. 페이스북 뿐 아니라 자회사인 인스타그램과 왓츠앱은 접속은 가능했지만 새로운 콘텐츠 로딩이나 메시지 전송에는 차질이 빚어졌다. 당일 페이스북 주가는 5% 가까이 하락면서 저커버그의 자산은 불과 몇 시간 만에 60억달러(약 7조원)가량 쪼그라들었다고 외신들은 전했다. 1400억달러(약 166조1100억원) 규모였던 저커버그의 자산은 1216억달러(약 144조2784억원)로 줄었고, 경쟁 앱인 시그널이나 텔레그램으로 이용자가 이동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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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경향] 161년 전통의 스위스 시계·주얼리 명가인 ‘쇼파드(Chopard)’가 25번째 제임스 본드 영화 007 시리즈 ‘노 타임 투 다이(007 No Time To Die)’ 개봉 기념 컬렉션을 출시했다. 쇼파드(Chopard)특히, 이번 영화에서 팔로마 역을 맡은 배우 아나 디 아르마스는 제임스 본드와 마지막 미션을 함께할 본드걸로 등장해 극중 매혹적인 룩을 선보였다. 관능적인 무드가 느껴지는 홀터넥 드레스에 인류와 자연에 대한 존중을 바탕으로 하는 ‘쇼파드 Green Carpet 컬렉션’의 네크리스, 이어링, 브레이슬릿을 착용해 영화 개봉과 동시에 화제를 모았다.‘쇼파드 Green Carpet 컬렉션’은 보석 위원회가 인정한 공급업체들의 윤리적인 공정 채굴이 인증된 금과 다이아몬드 같은 100% 지속 가능한 채굴 소재로 만든 최초의 보석 컬렉션이다. 쇼파드는 영화 007 시리즈의 ‘노 타임 투 다이’ 개봉을 기념, 특별한 주얼리 컬렉션 ‘Happy Hearts - Golden Hearts’를 함께 출시한다.쇼파드의 대표적인 해피 하트 주얼리 컬렉션을 통해 쇼파드의 공동 대표이자 아티스틱 디렉터인 캐롤라인 슈펠레는 용감한 여성 본드 걸에 대한 자신의 비전을 반영했다. ‘골드핑거’(1964), ‘황금총을 가진 사나이’(1974) 및 ‘골든아이’(1995) 같은 여러 제임스 본드 영화에 등장한 골드라는 테마를 재해석 하고, 윤리적으로 채굴한 골드를 하트 속에 가득 채우는 모양으로 디자인했다.손재철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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