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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증하는 '전동킥보드' 사고…피해자 보험 '공백' 리스크 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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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견채성 작성일21-10-10 02:43 조회8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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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안전캠페인]개인형 이동장치 사고 4년간 7배 증가…애매한 보험적용 박종화 자동차손배진흥원장 "법률상 차량인정·전용보험상품 개발 필요"[편집자주]전 세계적으로 매년 약 1200만명이 교통사로로 목숨을 잃고 있고, 약 5000만명의 손상환자가 발생해 사회경제적으로 피해를 주고 있다. 국내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 수는 감소 추세에 있으나 여전히 OECD 국가 중에서는 높은 편에 속한다. <뉴스1>은 운전자와 보행자가 알아야 할 비아그라 구입 https://viaboxs.com 교통사고 예방과 조치현황을 정리해 교통사고 사망자 줄이기에 동참하고자 한다.22일 오전 서울 중구 동국대학교 앞에 전동킥보드가 놓여 있다.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에 대한 범칙금 등 규제 강화된 후 대학교를 비아그라 구매 https://viaboxs.com 중심으로 '교내 통행 금지' 움직임이 불고 있다. 2021.7.22/뉴스1 © News1 성동훈 기자(세종=뉴스1) 김희준 기자 = 지난해 12월 개정된 도로교통법에 따르면 '개인형 이동장치'는 중량 30㎏ 미만, 온라인약국 비아그라 https://viaboxs.com 시속 25㎞ 이하로 전동기를 단 이동수단이다. 이를테면 125cc 이하 이륜차, 정격출력 0.59㎾ 미만의 원동기를 장착한 차, 배기량 50cc 미만 원동기를 단 차량 등이 포함된다. 시중에선 전동킥보드나 전동외륜 비아그라 파는곳 https://viaboxs.com 보드, 전동이륜보드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상업용 전동킥보드가 도입된 후엔 도심 속 단거리 이동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문제는 개인형 이동장치의 이용이 늘어나면서 함께 급증하고 있는 안전사고다. 경찰청과 도로교통공단 비아그라 판매 https://viaboxs.com 자료에 따르면 2017년 225건에 불과했던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사고는 Δ2018년 225건 Δ2019년 447건 Δ2020년 897건으로 매년 급증세를 보인다. 도입초기인 2017년에 비해 4년 만에 7배 이상 성인약국 https://viaboxs.com 늘어난 셈이다. 자동차손해배상진흥원 관계자는 "전동킥보드 등의 사용이 늘면서 도심 속 보행자와 부딪치는 안전사고 등이 크게 늘었다"며 "세대별로는 주로 20대와 30대의 사고가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특징 비아그라 구입 사이트 https://viaboxs.com "이라고 설명했다. 개인형 이동장치는 작은 크기인 데다 저속운행이지만 안전사고 피해 규모는 만만치 않다. 차도운행이 원칙이지만 대부분의 운전자가 도로와 인도를 병행하며 달리는 탓에 주로 보행자와의 접촉사고가 빈번하기 비아그라 판매처 https://viaboxs.com 때문이다. 더 큰 문제는 개인형 이동장치 사고의 경우 보험 적용이 쉽지 않다는 점이다. 피해자 보호를 위한 전용보험이 있지만 보험상품이 많지 않고, 보험가입도 의무화돼 있지 않기 때문이다. 금융감독원이 이런 문제점 비아그라 구매처 https://viaboxs.com 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전동킥보드 사고엔 피해자 본인이나 가족이 가입한 자동차보험(무보험차상해 담보)으로 보상이 가능하도록 제도를 개선했다.하지만 피해자나 가족이 가입한 자동차보험이 없다면 보상 자체가 비아그라 구입방법 https://viaboxs.com 불가능하다. 진흥원은 상업용 전동킥보드 등이 활성화되고 있는 만큼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상 자동차로 인정하고, 관련한 의무보험 상품을 신속히 개발해야 한다고 지적한다. 박종화 진흥원장은 "자동차손배법상 자동차로 인정하면 무보험·뺑소니 사고 시 정부에서 피해자에게 보상해주는 정부보장사업의 대상이 된다"며 "법률상 차량으로 인정하기 어렵다면 자체적인 정부보장사업의 대상에 포함하는 것도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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