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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 라이프] 더 편안하고 정숙하게…렉서스 대표 세단이 돌아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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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정신희 작성일21-10-12 07:11 조회8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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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New ES 300h' 타보니2분할 시트 여유로운 2열공간뒷좌석 공간 1022㎜로 충분다리 쭉 뻗을 수 있는 넉넉함저속땐 전기모터·고속땐 가솔린파노라믹 뷰 모니터 추가되기도 렉서스의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인 'ES300h'는 높은 연비 효율에 강력한 주행 성능으로 렉서스를 대표하는 모델이다. 편안한 승차감과 뛰어난 정숙성을 무기로 수입차 시장에서 지속적 인기를 끌고 있다. 2012년 국내에 첫선을 보인 후 지난해까지 8년 연속 수입차 하이브리드 베스트 셀링카에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 3월까지 국내 누적 판매 5만대를 넘어서는 등 렉서스 전동화를 대표하는 모델이다.렉서스는 ES의 7세대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 '뉴 ES'를 선보이고 지난달 27일 공식 판매를 시작했다. 기존 '뉴 ES 300h' 모델에 다이내믹한 주행과 스타일을 추가하는 고객을 위해 'F SPORT'를 새롭게 추가했다.지난 1일 렉서스코리아가 더케이 호텔 서울에서 개최한 시승 행사에서 렉서스 New ES 300h 이그제큐티브 트림을 운전해봤다.첫인상은 ES만의 우아함을 더욱 강조한 느낌이었다. 헤드램프는 직사각형 LED 렌즈로 변화를 줬고 주간 주행등과 프런트 방향지시등은 더욱 입체적으로 다듬어져 세련되고 우아한 이미지를 살렸다. 실내로 들어서자 상하 2분할 시트와 여유로운 2열 공간이 편안함을 느끼게 해줬다. 뒷좌석도 여유롭고 안락한 공간을 제공한다. ES 300h는 1022㎜의 커플 디스턴스로 넉넉한 레그룸을 제공하며 이상적인 등받이 각도와 시트 길이 증가로 편안해진 착좌감은 장거리 주행의 피로를 덜어준다. 최고급 가죽, 프리미엄 금속 소재, 부드러운 패드 등을 사용한 실내 마감재에서는 고급스러움이 느껴진다.시동을 켜고 주차장을 빠져나올 때는 계기판에 'EV'가 켜지며 전기모터가 구동됐다. 일반도로에 진입해 가속페달을 밟으니 EV 표시등이 꺼졌다. 하이브리드 모델이라 고속주행할 때 가솔린 엔진이 구동된다고 하지만 운전석에서는 전기모터 구동 때와 달라진 점을 느끼기는 어려웠다. ES의 스트롱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2.5ℓ D-4S 가솔린 엔진에 대용량 배터리와 강력한 2개 모터가 장착돼 충전 상태에 따라 저속에서 모터만으로도 주행이 가능하고 주행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더케이 호텔 서울에서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까지 왕복 80여 ㎞를 1시간30분 동안 주행해봤다. 일부 시내 구간과 고속도로를 주행한 결과 연비는 22.㎞/ℓ였다. 시승 때 정체구간이 적었던 탓인지 공식 연비인 17.2 ㎞/ℓ보다 높게 나왔다.운전 중 사용해 본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은 안전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줬다. 크루즈 컨트롤은 레이더·카메라 센서로 전방 차량을 감지해 차량이 스스로 가속과 제동을 제어하는 시스템이다. 선행 차량이 차로 변경을 하자 지정했던 속도로 순식간에 속력을 끌어올렸고 커브 길을 돌 때는 속도를 적절하게 줄이기도 했다.감지 범위가 확대된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과 긴급 조향 어시스트 지원 기능도 새롭게 적용됐다. 또 주차 보조 브레이크는 전·후방 사물 감지에 더해 보행자까지 감지 범위가 확대됐다. 차량 주변 장애물을 확인할 수 있는 파노라믹 뷰 모니터가 추가돼 안전과 편의성을 높였다.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F SPORT' 모델은 다이내믹한 주행과 개성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스포츠 패키지를 의미하는 'F SPORT' 모델은 9인치 블랙 휠, 전용 스포츠 시트 등이 추가됐다. 주행 조건에 따라 정교하게 감쇠력을 제어하는 전자제어 가변 서스펜션, 스포츠 주행을 지원하는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 등의 적용으로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을 선사한다. 뒷좌석은 다소 좁지만, 트렁크는 9인치 골프백 4개까지 적재가 가능할 정도로 넓은 공간을 자랑한다.렉서스 New ES 300h의 권장 소비자가격(부가세 포함·개별소비세 3.5% 기준)은 △럭셔리 6190만원 △럭셔리 플러스 6400만원 △이그제큐티브 6860만원이다. 11월부터 판매되는 F SPORT는 711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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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블레스전통 발효식초 식감·휴대성 개선발포제 형식 '리아퐁' 개발 성공단맛 적고 청량감 뛰어나 주목 체중감량, 살균, 해독작용 등 인체에 이로운 식초는 특유의 신맛으로 먹기 불편해 건강기능식품으로 활용되기 어려웠다. 하지만, 스타트업 초블레스가 전통 발효식초를 먹기 쉬운 발포제 형태로 개발하면서 새로운 시장을 열고 있다. 초블레스의 '리아퐁'은 기존 식초의 단점인 맛과 향, 낮은 휴대성을 개선했고, 기존 발포 비타민처럼 거부감 없이 음용할 수 있는 게 강점이다. 한국의 전통 발효식초를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K-푸드로 성장시키겠다는 게 초블레스의 목표다.■식초의 단점 극복한 음료 개발11일 서울 강동구 초블레스 본사에서 만난 한채원 초블레스 대표 (사진)은 "임신 기간 살이 많이 찌면서 온갖 다이어트 방법을 동원했지만 살이 잘 빠지지 않았고, 발효식초가 좋다는 아버지의 조언에 따라 발효식초를 먹고 30kg를 감량하는 등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건강도 챙기게 됐다"며 "이렇게 좋은 한국의 전통 발효식초를 사업화하면 세계에 알릴 수 있다는 생각에 리아퐁을 개발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한 대표는 몸에 좋은 전통 발효식초의 식감을 개선한 제품을 개발했다. 실제 리아퐁은 기존 발포 비타민 제품에 비해 단맛은 적고 발포형 제품 특유의 청량감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한 대표는 "발포제 형식으로 제품을 만든 것은 휴대성을 개선한 동시에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저감시키기 위해서였다"고 말했다. 이어 "발포비타민제 특유의 '약맛'을 줄였고, 물에 타 음용할 경우 청량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형태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발포제 형태는 국내법상 건강기능식품으로 한정돼 기능성 원료를 기준치 이상으로 넣어야한다. 제품 광고에도 발효식초에 대한 언급은 제한되고 기능성 원료에 대해 설명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한 대표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건의를 했고, 받아들여져 올해부터는 음료베이스로 제조와 판매가 가능해졌다"면서 "앞으로 '식초를 이용한 제로웨이스트 고체음료', '건강 웰니스 음료'라는 것을 더욱 부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대기업 투자유치로 도약발판 마련초블레스는 농심과 퓨처플레이의 테크업플러스에 선정, 올해 시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한 대표는 "식품업계의 대들보라고 할 수 있는 농심의 투자로 사업성과 기술력을 인정받게 됐다"면서 "앞으로는 건강한 다이어트 습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과 제품 홍보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현재 한 대표는 오트밀을 이용한 후속제품을 준비중이다. 기존 리아퐁과 오트밀을 이용한 '리아밀'로 건강한 다이어트 한 끼를 제시하는 등 사업확대로 올해 하반기 매출 5억원을 달성하고 내년에는 시리즈A 투자에도 나설 예정이다.초블레스는 고체 식초를 시작으로 편의성이 높은 고체형 건강음료 전반으로 사업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 대표는 "기존에 없던 다양한 맛을 개발해 상품 라인업을 다양화하는 등 제품 개발을 이어가 고객과 접점을 확대하겠다. 여기에 얻은 고객의 의견을 개발 전반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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