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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주니어 SW 창작대회’ 개최…총 1억5000만원 상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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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요달오 작성일21-11-07 09:43 조회65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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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내용 요약총 11팀 수상, 상금과 수상팀 속한 학교에 IT제품[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삼성전자는 6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울 연구개발(R&D) 캠퍼스에서 ‘2021 삼성 주니어 소프트웨어(SW) 창작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2015년부터 삼성전자가 미래 소프트웨어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이 대회는 전국 초·중·고등학생이 우리 주변의 사회문제를 발견하고 SW를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경진대회다. 삼성전자가 주최하고,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소프트웨어 중심대학 협의회가 후원한다.삼성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번 대회에는 1584개팀에서 3490명이 참가해 14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대회에는 2015부터 올해까지 7년간 1만2938개팀에서 3만4457명의 학생이 참여했다.삼성전자는 SW 인재 저변 확대와 체계적인 양성을 위해 회사의 역량과 전문적인 인재 양성 노하우를 활용해 ‘삼성 주니어 SW 아카데미’,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온라인으로 진행된 시상식에는 최종 결선을 통과한 11팀(대상 1팀·최우수상 3팀·우수상 3팀·장려상 3팀·공감상 1팀)과 함께 학부모, 교사, 대학생·임직원 멘토 등 80여명이 참여했다.심사위원들은 프로젝트의 창의성, 완성도와 팀원들의 협동심, 개인 성장도, 발전가능성 등을 평가해 상을 수여했다.올해는 ‘소프트웨어로 만드는 더 나은 미래’를 주제로 진행됐다. 방역과 위생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아이디어들과 함께 학생들의 생활과 밀접한 교통안전과 스쿨존, 어르신과 장애인 지원, 온라인 수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이디어들이 나왔다.이번 대회는 SW를 배우고 싶은 누구나 참여해 사용자의 입장에서 문제를 찾아 해결하는 ‘디자인씽킹’ 교육을 실시했다. 본선에 진출한 60팀에게는 삼성전자 SW 개발자 60명, SW를 전공중인 대학생 60명이 1대1 멘토링을 실시했다.삼성전자는 수상팀에게 총 1억5000만원 상당의 상금을 비롯해 수상팀이 속한 학교에 노트북, 태블릿 등 정보기술(IT) 제품을 기부한다. 수상팀들은 또 삼성전자가 매년 개최하는 ‘삼성 SW 개발자 콘퍼런스’에 참가해 개발 경험을 발표하게 된다.심사위원장인 국민대 이민석 SW학부 교수(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학장)는 “이번 대회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SW 실력뿐만 아니라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길렀다”며 “이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 크고 중요한 문제도 해결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최윤호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사장은 “일상의 불편함을 발견하고 해결해 나가면서 SW 꿈나무로 성장한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 청소년 교육을 위한 기업의사회적책임(CSR) 활동을 내실있게 펼쳐가겠다”고 강조했다.한편 삼성전자는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이라는 CSR 비전 아래 청소년 교육 중심의 사회공헌 활동과 상생 활동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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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LB로 중국 홀린 K-패션기업 'F&F'...3분기 MLB 국내+중국 매출 2392억원]MLB 패션모자 이미지/사진=MLB F&F의 패션 브랜드 MLB가 중국에서 초대박을 내며 K-패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중국에서 인기를 끈 한국의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에서 출연자들이 착용한 MLB모자가 '연예인 모자'로 알려진 가운데, F&F가 현지에 본격 진출하면서 'MLB열풍'이 중국 대륙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MLB 분기 매출 2000억대로 '껑충'...내년 F&F 연매출 1.8조 간다 ━7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MLB'와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디스커버리를 전개하는 패션기업 F&F의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 2분기 대비 121.7% 증가한 957억원으로 사상 최대 분기실적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3289억원으로 전기 대비 66.8% 늘고 당기순이익은 711억원으로 123.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금융정보업체 와이즈에프엔 기준 F&F의 3분기 영업이익 전망치는 744억원이었다. 하지만 F&F는 전망치를 200억원 이상 뛰어넘으며 말 그대로 '깜짝 실적'을 발표했다. 대표 브랜드 MLB가 전사 실적을 견인했다. F&F의 MLB는 미국 메이저리그 야구와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탄생한 K-패션 브랜드다. KB증권에 따르면 3분기 MLB의 내수 매출액은 500억원으로 전년비 70% 늘었고 면세 매출액이 657억원으로 전년비 70% 증가하면서 내수 매출액을 추월했다. MLB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중국 법인 매출액은 1235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104% 증가했다. 3분기 MLB 국내와 중국 매출이 2392억원에 달했고 중국 매출 비중은 50%를 넘어섰다. 특히 코로나19(COVID-19) 영향에서 벗어난 중국 현지 오프라인 매출이 1131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136% 증가하면서 브랜드 전체 매출을 이끌었다. 단가가 상대적으로 높은 겨울철 제품 판매량이 증가하고 중국 현지 점포수 순증이 계속되면서 4분기 매출에 대한 기대감은 더 높다. 박신애 KB증권 연구원은 "F&F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 공격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연 매출 1.8조원, 영업이익 5088억원으로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중국 법인 매출의 고성장세가 내년까지 이어지면서 전사 실적을 견인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현지에선 'MLB모자=연예인모자'...中 보따리상 면세서 쓸어담아 ━'프로야구 불모지' 중국이지만 야구모자 MLB의 인기는 폭발적이다. 중국에서 한류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면서 한국 연예인들이 많이 착용한 MLB모자가 '연예인 모자'로 알려져서다. 특히 MLB모자는 큰 로고와 '로고 플레이'(로고를 반복한 패턴 디자인)이 돋보이는데 F&F의 이같은 MLB 로고를 적절히 활용한 특유의 디자인에 대한 중국인의 선호도가 높았다. 명품처럼 로고가 선명한 디자인에 화려한 색감은 중국인들의 취향에 부합하는데 가격은 명품보다 훨씬 합리적이다.특히 중국 여성 소비자들이 MLB에 열광하고 있으며 따이궁(중국 보따리상)들은 현지보다 가격이 저렴한 한국 면세 채널에서 MLB모자를 쓸어담고 있다. 국내 면세에서 MLB 제품을 구매하면 현지보다 40% 가량 저렴하게 살 수 있어서다. MLB의 중국 매출 증대는 F&F 영업이익률을 비약적으로 끌어올렸다. 3분기 영업이익률은 29.1%로 30%에 육박한다. 주력 제품 MLB모자의 경우 의류에 비해 생산원가는 저렴한데 물류비는 적게 들고, 성인제품은 단일 사이즈로 패션기업 입장에서는 '효자' 제품이다. 매출은 늘어나는데 원가율과 판관비율이 계속 낮아지고 있어, 중국 매출이 늘어날수록 이익률이 급증하는 구조가 됐다.대리상을 통해 중국 현지에서 매장을 확장 중인 F&F는 연말까지 중국 매장 수가 500개로 늘어날 전망이다. 이는 지난해 37개에서 대폭 증가한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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