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의식했나… 日 기시다, 첫 통화그룹서 韓 패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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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진이혁 작성일21-10-12 18:57 조회41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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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임 다음날 바이든 시작으로쿼드 회원국 정상들과 통화푸틴·시진핑도 전화 상견례【파이낸셜뉴스 도쿄=조은효 특파원】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이달 말 일본 총선(중의원 선거)를 의식해 문재인 대통령과의 통화를 뒷전으로 미뤘다는 분석이 나왔다. 전임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도 취임 당시 문 대통령과의 첫 통화가 조기에 이뤄진 것은 아니나, 적어도 중국 시진핑 국가 주석에는 하루 앞서 진행됐었다. 이번에는 중국보다도 순위가 밀렸다.이를 두고 12일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일본 외무성과 총리실(관저)이 애초부터 기시다 총리가 통화할 첫 번째 그룹에 한국을 포함하지 않는 게 좋다고 인식했기 때문이라고 보도했다.기시다 총리는 취임 바로 다음 날인 지난 5일 동맹국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첫 전화통화를 시작으로 새롭게 결성한 안보협의체인 쿼드(Quad)회원국 정상인 호주 스콧 모리슨 총리, 인도 나렌드라 모디 총리와 전화 인사를 나눴으며, 러시아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 이어서 지난 8일 중국 시 주석과도 전화 상견례를 마쳤다.지난해 9월 당시 스가 총리는 취임 9일째 문 대통령과 첫 통화를 했다. 기시다 총리는 이날이 취임 9일째여서 이날 문 대통령과의 통화가 없으면 스가 전 총리보다 첫 통화 시점이 늦어지게 된다. 일본 정부는 문 대통령과의 첫 통화 시점을 12일 이후로 상정하고 있다.기시다 총리가 외국 정상과 취임 인사를 나누는 첫 통화 그룹에서 한국을 뺀 것은 오는 31일 예정된 중의원 선거를 의식한 측면이 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은 분석했다. 기시다 총리가 이끄는 파벌인 고치카이(기시다파)는 전통적으로 주변국과 협력을 통해 경제발전을 추구해 왔다. 자민당 극우 세력과 비교해서는 온건보수 노선이다. 자민당의 정치적 기반인 보수층 내에서는 기시다 총리가 한국이나 중국에 무르게 대응할 것이라는 시각이 많은데, 이달 말 선거를 앞두고 있는 기시다 총리가 이를 의식해 의도적으로 '한국 패싱'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시주석과의 통화가 지난 8일 이뤄진 것은 중국 측이 조기 전화회담을 고집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통화 시간은 바이든 대통령과 모리슨 총리가 각각 20분으로 가장 짧았고, 시 주석이 30분 정도였다. 기시다 총리는 지난 11일 TV도쿄 인터뷰에서 "일본 외교의 기축은 일미(미일) 동맹"이라며 첫 대면 회담을 하고 싶은 정상으로 바이든 대통령을 꼽았다. 취임 직후 전화 회담이나 대면 정상회담의 순서는 외교의 우선순위를 나타내는 표식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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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 인구가 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출시한 신차들의 트렁크가 좁다며 불편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골프백이 탑재된 BMW ‘530e’. 부산일보DB최근 제네시스 준대형 세단 ‘G80’를 구입한 50대 회사원 A씨는 골프 라운딩을 위해 4명이 만나서 한 차로 가기로 했다가 낭패를 봤다. 골프백 3개에 보스톤백 2개가 겨우 실린 때문이다. A씨는 “기존에 보유했던 구형 그랜저의 경우 골프백 4개에 보스톤백 4개까지 탑재됐는데 한 급위의 G80으로선 의외였다”고 말했다.국·외산 신차 구입자들 “좁다” 불평배터리 탑재·후륜 구동·납작한 차체여러 가지 이유로 적재 공간 좁아져“넓힐 수 있는 방안 고민해야” 목소리토요타 ‘프리우스’. 토요타동일모터스 제공코로나19 영향으로 해외 여행 등이 어려워지면서 부킹전쟁이 벌어질 정도로 골프 인구가 급증하고, 레저 바람까지 불면서 차량 구매시 트렁크 공간이 주요 항목으로 떠올랐다. 하지만 최근 신차를 구입한 이들 사이에선 트렁크 공간이 좁다는 불만이 적지않다.트렁크 공간이 줄어드는 이유는 여러가지다. 최근 보급이 확대되고 있는 하이브리드·전기차의 핵심 부품인 배터리 탑재, 고급차 수요로 인한 후륜구동 모델 증가, 최근 디자인 트렌드인 ‘로앤와이드’로 납작해진 차체 등이다. 4인이 한 조로 라운딩을 하는 골프의 특성상 국내 고객들은 아직도 차를 살때 골프백 몇 개가 실리는지를 먼저 따질 정도인데, 이런저런 이유로 트렁크 공간이 좁아지고 있는 것이다. A씨가 탄 G80의 경우 후륜모델이어서 트렁크 공간이 좁다. 지난 7월 출시된 G80 전동화 모델은 배터리 탑재로 트렁크 안쪽이 불룩 솟아있어 골프백 2개가 겨우 실린다.최근 국내 선보인 플러그인하이브리드카(PHEV)는 차급이 중형이상인데도 G80 전동화 모델과 상황이 비슷하다. BMW ‘530e’와 메르세데스-벤츠 ‘E300e’가 대표적이다. 회원수 60만 명이 넘는 BMW 최대 동호회인 ‘BMW 마니아’에선 530e의 골프백 탑재갯수를 놓고 한때 회원들 사이에서 설왕설래가 이어졌다. 대형백은 대각선으로 한 개 실리면 끝이라는 한 회원의 주장에 다른 회원이 트렁크내 전기차 가방을 떼어내고 가로로 실으면 한 개가 더 실린다며 탑재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반면 전용 전기차는 트렁크가 다소 여유있다. 테슬라 ‘모델S’는 캐디백 4개, 보스톤백 4개가 실리고, 현대차 ‘아이오닉 5’도 골프백 3개를 밑에 깔면 위에 1개를 더 올릴 수 있다.SUV는 대체로 골프백이 3~4개 실리는데 예외도 있다. 중형 SUV인 제네시스 ‘GV70’는 골프백 2개가 겨우 탑재된다. 지난해 출시된 랜드로버 ‘디펜더90’는 차체 길이를 줄이다 보니 트렁크 공간이 좁아 골프백 하나도 싣기 힘들다.반면 차체에 비해 의외로 골프백이 많이 탑재되는 차량도 있다. 토요타의 4세대 프리우스는 차체가 작아보이지만 트렁크 아래에만 골프백 3개가 실린다. 이 위에 드라이버를 빼고 골프백 한 개를 더 얹을 수 있다. 배터리가 탑재되는 하이브리드 모델이지만 트렁크 공간을 획기적으로 넓힌 때문이다.파워트레인 탑재 높이를 10mm 낮추면서 소형화한 하이브리드 배터리 탑재공간을 트렁크 밑에서 뒷좌석 아래로 옮기면서 무게중심을 약 20mm 낮췄다. 또한 늘어난 전장 60mm 가운데 35mm를 트렁크 바닥 길이를 늘리는데 할애했다.골프동호회 한 회원은 “골프 시장이 크지 않은 유럽에서 생산된 차들의 경우 트렁크 공간을 중요시 여기지 않지만 한국은 그렇지 않다”면서 “프리우스 사례처럼 트렁크 공간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이 있는 만큼 이를 위한 업체들의 노력이 절실하다”고 지적했다.
골프 인구가 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출시한 신차들의 트렁크가 좁다며 불편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골프백이 탑재된 BMW ‘530e’. 부산일보DB최근 제네시스 준대형 세단 ‘G80’를 구입한 50대 회사원 A씨는 골프 라운딩을 위해 4명이 만나서 한 차로 가기로 했다가 낭패를 봤다. 골프백 3개에 보스톤백 2개가 겨우 실린 때문이다. A씨는 “기존에 보유했던 구형 그랜저의 경우 골프백 4개에 보스톤백 4개까지 탑재됐는데 한 급위의 G80으로선 의외였다”고 말했다.국·외산 신차 구입자들 “좁다” 불평배터리 탑재·후륜 구동·납작한 차체여러 가지 이유로 적재 공간 좁아져“넓힐 수 있는 방안 고민해야” 목소리토요타 ‘프리우스’. 토요타동일모터스 제공코로나19 영향으로 해외 여행 등이 어려워지면서 부킹전쟁이 벌어질 정도로 골프 인구가 급증하고, 레저 바람까지 불면서 차량 구매시 트렁크 공간이 주요 항목으로 떠올랐다. 하지만 최근 신차를 구입한 이들 사이에선 트렁크 공간이 좁다는 불만이 적지않다.트렁크 공간이 줄어드는 이유는 여러가지다. 최근 보급이 확대되고 있는 하이브리드·전기차의 핵심 부품인 배터리 탑재, 고급차 수요로 인한 후륜구동 모델 증가, 최근 디자인 트렌드인 ‘로앤와이드’로 납작해진 차체 등이다. 4인이 한 조로 라운딩을 하는 골프의 특성상 국내 고객들은 아직도 차를 살때 골프백 몇 개가 실리는지를 먼저 따질 정도인데, 이런저런 이유로 트렁크 공간이 좁아지고 있는 것이다. A씨가 탄 G80의 경우 후륜모델이어서 트렁크 공간이 좁다. 지난 7월 출시된 G80 전동화 모델은 배터리 탑재로 트렁크 안쪽이 불룩 솟아있어 골프백 2개가 겨우 실린다.최근 국내 선보인 플러그인하이브리드카(PHEV)는 차급이 중형이상인데도 G80 전동화 모델과 상황이 비슷하다. BMW ‘530e’와 메르세데스-벤츠 ‘E300e’가 대표적이다. 회원수 60만 명이 넘는 BMW 최대 동호회인 ‘BMW 마니아’에선 530e의 골프백 탑재갯수를 놓고 한때 회원들 사이에서 설왕설래가 이어졌다. 대형백은 대각선으로 한 개 실리면 끝이라는 한 회원의 주장에 다른 회원이 트렁크내 전기차 가방을 떼어내고 가로로 실으면 한 개가 더 실린다며 탑재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반면 전용 전기차는 트렁크가 다소 여유있다. 테슬라 ‘모델S’는 캐디백 4개, 보스톤백 4개가 실리고, 현대차 ‘아이오닉 5’도 골프백 3개를 밑에 깔면 위에 1개를 더 올릴 수 있다.SUV는 대체로 골프백이 3~4개 실리는데 예외도 있다. 중형 SUV인 제네시스 ‘GV70’는 골프백 2개가 겨우 탑재된다. 지난해 출시된 랜드로버 ‘디펜더90’는 차체 길이를 줄이다 보니 트렁크 공간이 좁아 골프백 하나도 싣기 힘들다.반면 차체에 비해 의외로 골프백이 많이 탑재되는 차량도 있다. 토요타의 4세대 프리우스는 차체가 작아보이지만 트렁크 아래에만 골프백 3개가 실린다. 이 위에 드라이버를 빼고 골프백 한 개를 더 얹을 수 있다. 배터리가 탑재되는 하이브리드 모델이지만 트렁크 공간을 획기적으로 넓힌 때문이다.파워트레인 탑재 높이를 10mm 낮추면서 소형화한 하이브리드 배터리 탑재공간을 트렁크 밑에서 뒷좌석 아래로 옮기면서 무게중심을 약 20mm 낮췄다. 또한 늘어난 전장 60mm 가운데 35mm를 트렁크 바닥 길이를 늘리는데 할애했다.골프동호회 한 회원은 “골프 시장이 크지 않은 유럽에서 생산된 차들의 경우 트렁크 공간을 중요시 여기지 않지만 한국은 그렇지 않다”면서 “프리우스 사례처럼 트렁크 공간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이 있는 만큼 이를 위한 업체들의 노력이 절실하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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