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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반성규수 작성일25-11-02 06:26 조회0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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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방문은 도봉산~옥정 구간의 공정률 부진과 내년도 예산 반영 축소로 인한 준공 지연 우려가 커지면서 추진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인천일보 9월25일자 11면 '7호선 도봉산~옥정 2027년 개통 '빨간불''>
정 의원은 이날 오전 8시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3공구 터널 공사 현장을 시작으로, 옥정~포천 광역철도 GS리테일 주식
1공구 정거장 공사 현장을 찾았다. 강수현 양주시장과 시도의원, 시공사, 경기도 철도 관계자 등이 동행해 사업 현황과 문제점을 공유했다.
도봉산~옥정 구간은 총연장 15.1㎞로, 서울 도봉산역에서 의정부를 거쳐 양주 고읍지구까지 연결된다. 당초 2026년 준공, 2027년 상반기 개통을 목표로 했지만 현재 공정률은 57% 수준으로 계획보다삼진 주식
15%가량 뒤처진 상태다. 내년도 정부 예산안도 요청액의 58%만 반영돼 일정 차질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정성호 의원은 "도봉산~옥정 광역철도는 경기북부 교통의 대동맥 역할을 할 핵심 인프라"라며 "예산 부족으로 사업이 지연되는 일이 없도록 정부와 국회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 "공1억재테크
사는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이다.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셋째도 안전"이라며 "공정률이 낮은 구간은 안전을 확보하면서도 공기를 단축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 시민들이 하루라도 빨리 전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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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호 의원이(왼쪽 두번째) 옥정~포천 광역철도 1공구 정거장 공사 현장을 방문해 시공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이어 방문한 옥정~포천 광역철도 1공구는 양주 고읍에서 율정지구까지 4.9㎞ 구간으로, 지난 12월 착공해 현재 공정률은 약 5% 수준이다. 전체 구간은 16.9㎞로 정거장 4곳과 경정급등예상종목
비 차량기지 1곳이 신설되며, 2030년 준공과 2031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장 관계자는 "초기 토공 작업과 지장물 이설이 마무리되는 대로 본격적인 구조물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라며 "기초 단계부터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양주와 포천은 수도권 안에서도 교통 소외가 심한 지역"이라며 "7호선 연장 전 구간이 계획대로 추진돼야 경기북부 주민의 교통권이 보장된다"고 강조했다.
경기도는 내년 예산 확보와 관계기관 협의를 통해 사업 일정 조정을 검토 중이며, 정부 예산 증액과 민원 해소가 향후 관건이 될 전망이다.
/양주=글·사진 이광덕 기자 kdlee@incheonilb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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