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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반성규수 작성일25-11-03 17:49 조회0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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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속도만큼 놀라운 것은 안정감이다. 단단한 노면 접지력 덕분에 빠르게 코너링을 해도 차체가 조금의 흔들림도 없이 나아갔다.
현대차가 지난달 1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아이오닉 6 N을 충남 태안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 시승했다. 일반 도로, 슬라럼 코스, 서킷 등 다양한 환경에서 차량의 성능을 직접 체험했다.
스티어링 휠 아래 자리한 '증권무료방송
N 버튼'이 이날 가장 눈길을 사로잡았다. 가상 변속, 배기음, 주행 모드 등을 운전자가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는데, 기자가 체험한 주행은 '스포츠 플러스 모드'로 설정됐다. N 모드를 켠 뒤 직선 구간에서 액셀을 밟자 부드럽게 미끄러지듯 가속하며 강한 추진력이 느껴졌다. 현대차가 말한 '운전의 즐거움'이 단번에 실감났다.
고성능 전기매장판황금성
차의 진가를 확인한 순간은 드리프트 주행이었다. '드리프트 옵티마이저(최적화 시스템)'를 활성화하자 젖은 노면에서도 차량이 미끄러지는 즉시 자세를 스스로 잡아냈다. 미끄러짐과 제어가 동시에 이루어지며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 모두에서 신나게 드리프트를 이어갔다.
고속 안정성 역시 수준급이다. 직선 코스에서 런치컨트롤로 시속 190㎞까지 가속증권투자하는방법
한 뒤 급제동을 걸어도 차량이 밀리거나 흔들림 없이 정확히 멈춰 섰다.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급하게 스티어링 휠을 틀어 방향을 변경해도 차체가 즉시 자세를 회복해 뛰어난 긴급 회피 능력을 보여줬다.
서킷 주행에서는 '무게 중심의 정교함'이 돋보였다.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빠른 속도로 코너를 돌아도 뒷바퀴가 자연스럽게 따라붙으며 코너링이 가릴게임 추천 사이트
능했다. 높은 노면 홀딩력으로 운전자가 차와 하나가 된 듯한 느낌마저 가져왔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 N에 현대차 최초로 '스트로크 감응형 전자제어 서스펜션(ECS)'을 적용했다. 노면 상태를 감지하는 센서가 주행 상황에 맞춰 감쇠력을 실시간으로 조절해 속도와 노면 조건이 바뀌어도 안정적인 승차감을 유지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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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N'은 단순한 전기차가 아니라 현대차의 기술력을 뽐내는 고성능 퍼포먼스카다. 운전의 즐거움과 안정성을 동시에 완성했다.
박준우 현대차 N 매니지먼트 상무는 "국내 대표 자동차 회사로 고성능차 시장에서 팬덤을 형성하고 모터스포츠 문화를 발전시키는 것을 N 브랜드를 통해 실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지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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