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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콜 키드먼 이 이혼 후 처음으로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곳은 다름 아닌 파리 패션위크였습니다. 최근 샤넬 의 새로운 앰배서더로 합류한 그는 마티유 블레이지의 데뷔 컬렉션을 감상하기 위해 자리를 빛냈죠. 이날 모두가 일제히 주목한 건 그의 복잡다단한 심리 상태가 아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화제가 된 건 다름 아닌 그의 패션이었죠. 과거였다면 보디라인을 한껏 강조한 리벤지 드레스가 등장했을지도 모를 일입니다. 하지만 2025년의 니콜 키드먼은 여유로운 실루엣의 셔츠와 단정한 생지 데님을 선택했죠. 이토록 심플한 조합은 아이러니하게도 가장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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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넬 2026 S/S 컬렉션에 참석한 배우 니콜 키드먼
물론 그 셔츠는 겉보기만큼 단순한 아이템은 아니었죠. 마티유 블레이지가 보테가 베네타 에서 선보였던 가죽 플란넬 셔츠나 가죽 데님 팬츠처럼, 이번 룩 또한 디테일에 심혈을 들인 결과물이었거든요. 바다이야기예시야마토게임 그의 샤넬 데뷔 컬렉션에 등장한 세 가지 셔츠는 무려 187년의 역사를 가진 프랑스 셔츠 명가 샤르베 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습니다. 마티유 블레이지는 가브리엘 샤넬이 당시 그의 연인이자 샤르베의 단골 고객이기도 했던 보이 카펠의 남성용 셔츠를 뺏어 입던 순간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이는 훗날 가브리엘 샤넬의 작품 속에 지속적으로 등장하 바다이야기게임방법 는 남성복 코드의 뿌리이기도 했죠. 장식이라곤 거의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로고라기보다는 이니셜에 가까운 작디작은 샤넬 자수가 몸판에 가볍게 배치된 정도가 전부였죠. 하지만 바로 이 미니멀한 지점이야말로 해당 셔츠를 단순한 버튼다운이 아닌 새로운 럭셔리의 상징으로 끌어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리고 이 트렌드는 비단 샤넬에만 머물지 않죠. 이번 시즌 오션파라다이스릴게임 발렌시아가 부터, 지방시, 보테가 베네타 까지, 다양한 하우스가 고급스러운 셔츠를 전면에 내세웠죠.
영화 감독 배즈 루어먼과 니콜 키드먼
흥미로운 사실은 바로 이러한 흐름이 최근 수십 년간 옷을 둘러싸고 계속되 온라인야마토게임 어 온 성별 간의 격차를 눈에 띄게 좁히고 있다는 점입니다. 새빌로우 식 맞춤 테일러링의 주요 고객은 오랫동안 남성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뉴욕의 칼마이어, 런던의 낫치불을 비롯한 맞춤 테일러 숍에는 여성 고객의 발걸음이 눈에 띄게 늘고 있습니다. 주얼리 디자이너 로렌 루빈스키가 새롭게 연 숍 루비로사스 앞은 파리 패션위크 기간마다 패션계 관계자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죠. 이곳의 흐트러짐 없이 완벽한 실루엣의 화이트 셔츠는 이제 파리 필수 쇼핑리스트에 오르기에 이르렀습니다.
발렌시아가 2026 S/S 컬렉션
역사적으로 여성은 패션을 '있는 그대로' 수용해야만 했습니다. 애매한 사이즈 표기와 복잡한 핏, 제한된 커스터마이징 옵션 같은 것들을 말이죠. 오트 쿠튀르가 아닌 이상, 자신에게 꼭 맞는 옷을 찾는 일은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이야기가 달라졌죠. 2020년 멕시코시티에서 차바 스튜디오 를 론칭한 올리비아 비얄란티는 결혼식을 앞두고 남편이 셔츠와 수트를 맞추는 모습을 지켜보던 중 문득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그는 셔츠 칼라의 각도부터 몸에 감기는 실루엣, 안감의 무게까지, 놀라울 정도로 구체적이고 확신에 찬 모습이었습니다. 비얄란티는 그동안 자신이 입던 고급 셔츠조차 칼라 안감이 원단 두 장을 단순히 이어붙인 수준이었다는 사실을 그때 처음 자각했다고 말하죠.
지방시 2026 S/S 컬렉션
비얄란티는 셔츠라는 아이템을 새롭게 정의하고 싶었습니다. 테일러링의 정교함은 유지하되, 시트콤 〈오피스〉의 팸 같은 느낌은 피하려 노력했죠. 마침 그의 남편은 오래전부터 남성 맞춤복에 원단을 공급해온 패브릭 회사 ‘ Gilly e Hijos ’ 가문 출신이었고, 비얄란티는 그들과 협업해 최고의 원단을 확보했습니다. 고품질 소재를 향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지금, ‘적게 사되 더 나은 옷을 사는’ 소비 흐름까지 가세한 가운데 맞춤 셔츠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죠.
셔츠 하나만 제대로 골라두면 이후 다른 옷을 고를 때도 훨씬 까다롭고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비얄란티는 다음 달, 루이스 바라간 하우스 근처에 첫 오프라인 스토어 오프닝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슈즈를 비롯한 다양한 카테고리가 추가될 예정이며, 그는 이 공간을 다른 곳에서는 절대 구할 수 없는, 특별한 무언가를 얻을 수 있는 곳으로 만들고 싶다고 말합니다.
보테가 베네타 2026 S/S 컬렉션
기나긴 패션 역사에서 셔츠는 줄곧 중요한 지위를 차지해왔습니다. 캐롤리나 헤레라 가 일상과 런웨이 모두에서 셔츠를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삼은 사실만 봐도 알 수 있죠. 셔츠의 매력은 무엇보다도 맥락에 따라 끝없이 모습을 달리한다는 점에 있습니다. 캐롤리나 헤레라처럼 우아한 볼가운과 매치하면 이브닝 드레스가 되고, 배기 데님 진과 함께하면 중성적인 톰보이 룩이 완성되죠. 테일러링이 돋보이는 수트에 받쳐 입으면 단번에 능력 있는 CEO 룩으로 변신하고요.
하나의 아이템이 이토록 다채로운 무드를 아우르는 일은 분명 흔치 않습니다. 셔츠야말로 디자이너에게 가장 완벽한 캔버스인 셈이죠. 비얄란티의 말처럼 셔츠는 어떻게 정의하는지에 따라 무엇이든 될 수 있는 아이템 아닐까요?
기사 원문은 이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자 admin@gamemong.inf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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